엑셀 단축키 지정 및 변경하는 방법
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가장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엑셀입니다.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 엑셀을 활용하면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죠. 그런데 반복적인 작업을 할 때마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. 이럴 때 단축키를 설정하면 업무 속도를 훨씬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.
오늘은 엑셀에서 새로운 단축키를 지정하거나 기존 단축키를 변경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 단축키를 설정하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좀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 과정을 차례로 따라 해보세요!
1. 파일 클릭
엑셀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"파일" 탭을 클릭합니다.
2. 옵션 클릭
파일 메뉴에서 좌측 하단을 보면 "옵션" 버튼이 있습니다. 이를 클릭하면 엑셀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.
3.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
엑셀 옵션 창이 열리면, 좌측 메뉴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선택합니다.
이곳에서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
4. 원하는 단축키 추가 및 변경
- 좌측 목록에서 추가하고 싶은 명령어를 선택한 후, 추가 버튼을 누르면 단축키 목록에 추가됩니다.
- 반대로, 우측 목록에서 기존 단축키를 선택한 후 제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단축키가 삭제됩니다.
5. 단축키 사용 방법
설정한 단축키는 ALT + 숫자(1, 2, 3, 4 등) 를 눌러 실행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, 1번 위치에 '저장' 기능을 추가했다면 ALT + 1 을 누르면 저장이 실행됩니다.
엑셀 단축키를 잘 활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클릭을 줄일 수 있습니다. 오늘 소개한 방법을 활용해 자신만의 맞춤 단축키를 설정해 빠른 작업과 빠른 퇴근을 실천해 봅시다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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